상단여백
HOME 헤어 & 바디
상한머릿결 이제 셀프로 홈케어!윤기나는 머릿결을 위한 셀프 케어 노하우

따뜻한 바람 불어오는 봄이다. 마음도 살랑살랑 어디든 나들이 가고 싶은 계절이지만 자외선과 건조한 날씨에 머릿결이 푸석푸석해지는 때라는 것을 잊지말자! 특히 바쁜 직장인들은 샵에 들러 헤어관리 받기가 쉽지 않은 터. 해서 매일매일 빠르게 관리할 수 있는 홈케어 방법을 찾아봤다.

 

두피의 상태에 따라 머릿결과 머리숱이 영향을 받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두피손상을 개선하는 두피마사지를 해주는것 이 좋다샴푸를 할때 손가락 지문부분으로 지압을 해주거나 두피마사지기를 통해 두드려주면 혈액순환이 활발해져 두피건강에 많은 도움을 준다.

샴푸를 선택할 때는 집중적으로 영양을 공급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모발에 수분감을 채워주는 트리트먼트와 천연 계면활성제를 넣어 두피자극을 최소화하는 트리트먼트를 쓰는 것이 좋다.  좀더 건강한 모발을 위해서는 시중에서 파는 제품을 사는 것도 좋지만 천연 헤어팩을 만들어 활용하는 것도 좋은 관리방법이다.

이런 천연 헤어팩을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는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데두피 보호와 머릿결을 동시에 보호하는 식초와 단백질을 채워주는 계란노른자가 있다

또 우리가 세수하고 로션과 크림을 바르듯 샴푸가 끝난 후 헤어에센스를 발라주면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하고 영양을 채워 줄 수 있다헤어에센스는 드라이를 하기 전 젖은 모발에 발라줘 모발에 코팅 효과를 주고 드라이를 하고 난 후에도 발라주면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

에센스에는 크림타입과 미스트타입 그리고 오일타입으로 나누어져 있는데펌을 한 머리에는 크림타입인 컬링에센스를 쓰는 것이 좋고 정전기가 많이 일어나는 생머리에는 오일타입이나 미스트타입을 추천한다.

류혜인 기자  dbruddk3467@naver.com

<저작권자 © 한국뷰티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류혜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