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헤어 & 바디
겨울철 두피 관리 적신호!!추운 날씨 두피 보호를 위한 어드바이스

겨울철은 피부 뿐만 아니라 두피도 건조해지기 쉽다. 피부와 마찬가지로 건조한 환경에서는 두피에도 트러블이 유발될 가능성이 다분. 그래서 준비했다. 추운 겨울 유수분 밸런스를 위한 두피 관리 팁을!  

 

수분 밸런스 유지
건조함이 심해지면 몸의 수분을 빼앗기 때문에 겨울철 수분 밸런스를 유지해주는 것이 좋다.
실내서 건조하지 않도록 가습기를 사용하여 습도조절을 해주고 물을 충분히 마셔서 수분을 보충해 주어야 한다.


올바른 샴푸법으로 두피를 건강하게
샴푸 전 먼저 브러싱을 해주는 것이 좋다. 브러싱은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동시에 두피에 혈액순환이 원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샴푸 시 뜨거운 물은 두피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미온수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거품을 충분히 낸 후 2~3분간 두피마사지를 해주면 혈액순환을 도와 두피의 생리기능을 높여준다. 린스나 트리트먼트 사용 시 두피에 닿지 않게 모발에만 묻혀서 사용하도록 한다. 마무리시 거품이 남아 있지 않도록 미온수로 충분히 헹궈준다.


건조한 두피에 맞는 헤어 제품 추천!

1) 자극이 적은 약산성 샴푸 사용
마트나 시중에 흔히 보이는 알칼리성 샴푸는 세정력은 강하나 두피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자극이 적은 약산성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약산성 샴푸는 건조한 두피나 쉽게 끊어지는 모발에 효과적이고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어 가려운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준다.

2) 유수분을 공급해주는 천연헤어팩 사용
천연헤어팩을 주기적으로 사용함으로써 유수분 균형을 맞추고 자외선이나 외부환경으로 자극받은 두피를 깨끗하게 해준다. 그리고 단백질을 충분히 공급하여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해준다.

 

이상미 기자  minlee0714@naver.com

<저작권자 © 한국뷰티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