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킨케어 & 왁싱
‘더 이상 아저씨라고 부르지마’ 중년 남성들의 외침중장년층의 특별한 자기 관리

최근 50∼60대 중년층들의 사회에 대한 적응과 대응하는 풍속도가 달라지고 있다. 이전의 중년 세대는 직장과 가정에서 가족을 위해 희생하고 자신을 가꾸는데 관심이 없었지만 요즈음에는 젊은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며 패션, 뷰티 관련 소비를 이끄는 새로운 주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은퇴 이후에도 소비와 여가생활을 즐기며 사회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50∼60대를 뜻하는 ‘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와 ‘더 이상 아저씨가 아니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노무(NoMU: No More Uncle)족이라는 중년층과 관련된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로 중년층들은 정신과 신체가 더 젊어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BC카드사의 조사에 따르면 2012년∼2015년 사이에 40대와 50대의 카드 사용 내역을 분석한 결과, 피부 · 미용, 온라인 쇼핑, 영화 · 공연 등 이른바 ‘젊은 소비’를 상징하는 여러 업종에서 20대와 30대 보다 훨씬 높은 카드 사용 빈도를 보였다. 피부 · 미용의 경우 20대와 30대는 22.8%와 26.3%가 증가한 반면에 40대와 50대는 그 보다 1.5배 이상이 많은 35.3%와 41.7%씩 증가하였다. 이러한 현상은 중년 남성들이 심리적 안정과 자아존중감 유지를 위하여 건강 뿐 아니라 젊어 보이기 위한 피부 관리에도 많은 시간과 비용을 아끼지 않는다는 것을 반영하는 것이다.

홍채은 기자  diwktn90@naver.com

<저작권자 © 한국뷰티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채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